자 돌아온 태풍카 입니다.
제가 올리는 글은 도움이 되겠다 싶으신 분만 읽으시고 태클은 걸지 마시기 바랍니다.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러분들과 노하우를 같이 하고 싶었었는데..전에 좋은 자료 올려 드렸었는데
꼭 태클 거시는 분이 계서서 ...본인 에게 도움 되는 것만 가져 가시면 됩니다..
자...그럼 부조에 대한 나의 생각에 대해...
가솔린 차량 이라고 할때 부조 하면 여러분은 어떻게 해결 하십니까?
전 느낌으로 어느정도 는 파악 합니다..물론 정석은 아닙니만.. 그럼 정석은 무엇일까요..
부조는 개별 부조와 공통 부조로 나눌수 있습니다. 개별부조는 특정 실린더 가 미스파이어 일때 죠..공통 부조는 실린더 모두 부조일때 입니다. 그럼 개별 부조는 인젝터 . 코일.... 배선.... 압축 압력. 을 점검하면 되고요.. 공통 부조가 문제인데.
공통 부조의 가장 많은 원인은 제 경우엔..타이밍 틀어짐 이었습니다.. 벨트 늘어짐 또는 벨트 넘음 ..이고요..두번째는 공기 누설입니다..진공 게이지로 쉽게 잡아내죠..세번짼..코일 불량..(1)개로 되어있는차량.
그다음엔 가속 불량 인데요.. 이거 아주재미 있습니다.. 가속 불량은 연료 계통 과 점화 계통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그럼 연료계통 일때 어떻게 가속이 불량 할까요? 부우우웅 하면서 첨엔 알피엠이 높다가 나중에 점점 낮아 집니다..가속패달을 끝까지 밟았을때 말이죠..그럼 연료 계통일 가능성 매우 높습니다.
두번째 점화 계통 일때..점화 불량으로 가속 불량이 일어나면 첫번째 증상으로는 엔진 온도가 많이 올라 갑니다..후드 열면 느낌이 옵니다 평소보다 뜨겁습니다. 그렇다고 온도 메타가 많이 오르진 않습니다..휀이 돌기 때문에.휀이 조금 자주 돕니다.
또 가속패달을 끝까지 밟으면..아까와는 반대로..부부부북우욱웅~~~버벅 대다가 어는시점에서 와아앙 하고 올라 갑니다.
그럼 점화 계통일 가능성 매우 높습니다.이거 두가지 구분해 놓고 작업 들어가면 조금더 빨리 원인을 찾을수 있습니다.
어제 엘피아이 엔애프가 왔는데..부우웅...북북북.. 하길래 연료 모타 교환 하고 해결 했습니다..가볍게..
점화 계통일때 온도가 많이 올라가는 이유는 미연소 가스 축척 때문입니다.아 한가지더.
촉매 막힘도 있는데요...요것은 시속 40키로를 잘 못넘김니다...가속 불량이면 요것도 꼭확인..또 촉매 막힘은 압축압력이 높게 나옵니다.
[출처] 부조에 관한 나의 생각 (자동차 정비 정보 공유)
작성자 태풍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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